길고 시원한 눈매로 부드러워진 인상
앞트임 수술은 눈앞을 가리는 몽고주름을 없애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몽고주름이란 눈머리 안쪽에 있는 피부의 겹주름으로 다른 말로 내안각주름이라고 합니다. 몽고주름이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는 서양인의 눈에는 거의 없으며 주로 동양인의 눈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몽고주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어집니다. 몽고주름이 있으면 눈 앞쪽의 눈물 주머니와 안구의 흰자를 가려서 눈 사이가 멀어 보이게 되고 눈의 가로 길이도 짧아 보이게 합니다. 또한 쌍꺼풀 라인이 길고 자연스럽게 생기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 수술을 받으시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뒤트임 수술은 비교적 최근에 많이 시행되는 수술입니다. 점차 길고 시원스러운 눈 모양을 선호하기 때문에 눈 앞쪽 뿐만 아니라 뒤쪽을 트는 뒤트임 수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눈앞 사이가 가까워 눈 앞트임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뒤트임 수술은 가능하므로 눈이 길어지게 하는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졌습니다.
수술은 눈꼬리의 위 눈꺼풀과 아래 눈꺼풀이 만나는 지점에서 가로로 절개선을 넣고 눈꺼풀 안쪽결막까지 다시 이어주게 됩니다. 이렇게 뒤트임으로 크게 할 수 있는 정도는 앞트임에 비해서는 조금 제한적입니다. 그 이유는 눈꼬리 안쪽에는 눈 모양을 잡아주는 힘줄이 있어서 이를 다치게 해서는 안되고, 눈꼬리 부분이 뒤쪽으로 조금 들어가 있어 눈이 뒤쪽으로 깊어지는 효과가 있어 실제 눈이 길어지는 정도는 눈을 튼 양보다는 조금 적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쪽 눈에 적어도 2-3mm 정도 커지는 효과가 있으며 시술 후에 다시 붙는 일도 없습니다. 약간 아래쪽으로 눈이 터지기 때문에 눈꼬리가 올라가 눈이 사나워 보이는 분들에게 더욱 효과가 좋은 수술입니다.